헛둘이 2023. 3. 23. 19:28

Trigger Callback

- Trigger Callback은 PhysX에서 물체끼리 충돌했을 때, 물리 작용이 일어나는 대신 알림만 보내는 용도로 사용한다.

- 캐릭터의 경우 몬스터의 총탄이 맞고 날아가거나, 회전하는 등의 물리효과가 일어나는 일은 흔치 않기 때문에,

보통 이런 물리 시뮬레이션이 일어나서는 안된다.

- PhysX에는 이런 기능을 지원하는데, Kinematic 객체의 경우 이런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제외되는 대신, 키보드로 움직일 수 있다.

- Kinematic 객체가 충돌이 발생했을 때, OnTriggerEnter 함수가 호출되도록 구현했다.

(이 함수 내부에서는 타일과 충돌했는지를 확인하고, 캐릭터가 중력이 해제되고 속도를 0으로 만들어서 바닥에 서는 등의 작업을 수행한다)

 

 

RigidBody

- RigidBody의 역할을 Physical 컴포넌트와 스크립트가 하고 있었으나,

이제는 스크립트에서 속도만 추가해주고 실제 움직이는 건 RigidBody의 FinalUpdate에서 실행되도록 했다.

- 구조는 이전 포폴에서 사용했던 방식을 거의 사용했는데, 그 때는 '힘' 위주의 RigidBody였다면,

이번 RigidBody에서는 Velocity만 건드리는 식으로 수정했다.

- RigidBody의 구조는 앞으로 프로젝트가 진행되면서 바뀔 수도 있을 것 같다.

 

내일 할 일

- 학원 숙제

- 플레이어와 타일 충돌 보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