헛둘이 2023. 3. 22. 23:36

1. 에디터 & 기본 맵 설정

- 몇 가지 폴더 구조(Game, 다시 Game 내부 폴더에 Maps, Character, GameMode) 추가

- 현재 떠 있는 Level을 저장하고, 프로젝트 설정에서 이 맵을 기본 맵으로 설정

 

2. 게임 모드 

- 게임 모드는 플레이어(사용자)가 게임을 Play할 때 빙의되는 Actor를 설정하거나 하는 등 게임 모드에 관한 것

- 아무것도 설정해주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언리얼 엔진에 내장된 기본값으로 설정되고 마우스, WASD키로 카메라를 움직일 수 있다.

- Shift + F1을 눌러서 마우스를 꺼내고 Eject를 누르면 빙의가 풀리고 내가 사실 카메라가 아닌 구(Sphere)이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3. 클래스

- 이제 GameMode에 Actor를 설정해주기 위해 VS로 이동

- VS에서 Shooter.cpp에 가보면 AGameModeBase를 상속받는 AShooterGameModeBase가 있는데,

앞에 A를 우리가 붙여주지 않아도 클래스를 만들면 자동으로 A가 붙게 된다. 

- 예제에서는 이 클래스를 기반으로 Blueprint 클래스를 만들게 되고, GameMode에 저장하게 된다.

- 이제 월드 세팅 란에서 게임모드 오버라이드 란을 통해 방금 만들었던 Blueprint 클래스를 지정할 수 있게 된다.

- 그 후 다시 프로젝트 세팅에서 기본 게임 모드를 방금 만든 Blueprint 클래스로 설정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