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Udemy] UE5 Ultimate Shooter

1. 언리얼 계층 구조

헛둘이 2023. 3. 20. 22:43

본 게시글을 포함하여 앞으로 이 카테고리에 작성할 게시글은 아래 강좌를 통해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는 게시물입니다.

https://www.udemy.com/course/unreal-engine-the-ultimate-shooter-course/

 

언리얼 엔진의 계층구조

- Object :  기본적인 데이터들

- Actor : 3D Mesh를 소유할 수 있다.

- Pawn : Controller를 소유할 수 있다.

- Character : 캐릭터 고유의 동작 요소를 가진다.

 

이 4개의 계층에서 파생되는 수 많은 클래스들이 있음

 

더 넓은 관점에서 볼 때,

언리얼 엔진에는 Package가 있고, Package 안에 World가 존재한다.

World 안에는 Level이 있고, Level 안에 Actor가 존재하게 된다.

- A Package Has World

- A World Has Level

- A Level Has Actor

- A Actor Has Component

 

이전에 4.26 버전으로 만지작거리다가 장기간 미뤄졌었는데, 이번에 언리얼 5.1로 다시 설치하였다.

오늘 언리얼 프로젝트를 시작하지 않으면 시간이 애매해질 것 같아서 오늘부터 스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