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Udemy] UE5 Ultimate Shooter
1. 언리얼 계층 구조
헛둘이
2023. 3. 20. 22:43
본 게시글을 포함하여 앞으로 이 카테고리에 작성할 게시글은 아래 강좌를 통해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는 게시물입니다.
https://www.udemy.com/course/unreal-engine-the-ultimate-shooter-course/
언리얼 엔진의 계층구조
- Object : 기본적인 데이터들
- Actor : 3D Mesh를 소유할 수 있다.
- Pawn : Controller를 소유할 수 있다.
- Character : 캐릭터 고유의 동작 요소를 가진다.
이 4개의 계층에서 파생되는 수 많은 클래스들이 있음
더 넓은 관점에서 볼 때,
언리얼 엔진에는 Package가 있고, Package 안에 World가 존재한다.
World 안에는 Level이 있고, Level 안에 Actor가 존재하게 된다.
- A Package Has World
- A World Has Level
- A Level Has Actor
- A Actor Has Component
이전에 4.26 버전으로 만지작거리다가 장기간 미뤄졌었는데, 이번에 언리얼 5.1로 다시 설치하였다.
오늘 언리얼 프로젝트를 시작하지 않으면 시간이 애매해질 것 같아서 오늘부터 스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