헛둘이 2023. 3. 16. 18:37

Debug Rect

- Debug Rect는 PhysX 씬에서 물체가 차지하는 크기를 표시해주는 역할을 한다

- 기존 방식은 Debug Rect의 크기를 정할 때, 플레이어의 Scale값을 따라가도록 만들었다.

- 그런데 생각해보니, 이렇게 같게 만들면 충돌체의 크기가 고정되어 버려서 물체의 크기와 다른 크기의 충돌체를 구현하기가 어려워진다.

- 그래서 내부적으로 크기행렬을 2개 가지고 있다가, GPU에 월드행렬을 전달할 때 MeshRenderer, DebugRenderer 각각 다른 크기행렬로 계산을 하는 식으로 구현했다.

 

몇 가지 버그들 Fix

1. 내가 월드에서 정해준 플레이어의 크기와 물리 씬에서의 물체 크기가 일치하지 않는 버그

- 박스의 크기를 정해준 다음 플레이어의 스케일을 또 곱해줘서 더 큰 박스가 만들어진 게 문제였음

- 위에 Debug Rect를 수정하면서 버그도 같이 수정해주었다. (박스의 크기만 적용되도록 함)

 

 

내일 해야 할 일

- 애니메이터, 애니메이션 구현

- 애니메이션 툴 기초 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