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AssortRock] DirectX11 2D

230118_ConstantBuffer

헛둘이 2023. 1. 18. 16:52

삼각형 각각의 점 순서

점 순서(배열의 순서)를 지정할 때 그 위치가 그리려는 도형의 시계방향이냐 아니냐가 중요하다

 

레스터라이저단계에서 앞면 혹은 뒷면을 판단하고, 백페이스컬링 이라고 해서 뒷면을 제거하는데

벡터 외적의 결과에 따라 앞면, 뒷면이 결정되고 벡터 외적을 구하는 과정에서 시계방향, 반시계방향이 중요하기 때문

 

*버텍스쉐이더에서 픽셀쉐이더로 넘어갈 때 레스터라이저에서 보간된 값이 넘어간다

 

상수 버퍼란?

GPU에 값을 넘겨줄 수 있는 버퍼를 상수 버퍼라고 한다

 

인덱스 버퍼 사용 시 주의 할 점?

인덱스 버퍼를 사용하면 렌더타겟에 그릴 때 Draw가 아닌 DrawIndexed 함수를 사용해야 한다

 

쉐이더란?

물체를 어떤 방식으로 그릴건지 모은 집합을 쉐이더라고 한다